UPDATED. 2019-08-16 13:38 (금)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 함께 나눠요' 좋은데이나눔재단 장애학생에게 신개발 보조공학기기 기증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 함께 나눠요' 좋은데이나눔재단 장애학생에게 신개발 보조공학기기 기증
  • 이성재 기자
  • 승인 2019.04.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문화신문=이성재 기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2019년 제14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좋은데이나눔재단에서, 공단 지원으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를 예비 직장인인 장애학생에게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좋은데이나눔재단에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를 구매하여 장애학생에게 기증하는 행사로 보조공학기기 업체에게는 제품판매 활성화 및 미래 사용자 확보로 기기개발의지를 고취시키고 장애학생에게는 이른 시기에 쉽게 보조공학기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총 10명의 시각장애를 가진 학생이 새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 '리보2'를 지원받으며 이를 통해 장애로 인해 제약이 있던 정보접근성이 확대되고 학습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다양해지는 장애인분들의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보조공학기기 개발이 필요한데 이런 지원을 통해 기기개발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 고 강조했다.

공단은 매년 약 115억 원 규모로 연간 7천여 명의 장애인에게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장애인근로자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지원 신청 문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