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8 13:56 (화)
대구시교육청, 2019 대구장애학생e페스티벌 개최
대구시교육청, 2019 대구장애학생e페스티벌 개최
  • 김한중 기자
  • 승인 2019.06.1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정보문화의 장 -
대구장애학생e페스티벌 모습

[장애인문화신문=김한중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장애학생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고,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IT세상으로의 따뜻한 e끌림이라는 슬로건으로  65() 대구시교육연수원에서 240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2019 대구장애학생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대회는 2개 부문에서 경진과 3개의 체험부스로 구성됐다. 정보경진부문은 아래한글(ITQ), 파워포인트(ITQ), 엑셀(ITQ), 점자정보단말기 타자검정, 인터넷검색(ITQ),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로봇코딩 등 16종목, e스포츠부문은 키넥트 X-box 스포츠 육상, 오델로, 하스스톤, 마구마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모두의 마블, 클래시로얄 등 9종목 이며, 체험부스는 스크린VR체험과 웨어러블VR체험, 로봇코딩, 장애인체육스포츠 종목으로 새롭게 도입된 슐런으로, 참가 선수와 인솔자, 운영위원 등 총 400여명의 참가자들이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넘어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정보문화 축제의 장이 됐다.

본 대회는 전국장애학생e페스티벌의 대구 예선을 겸하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는 전국대회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 ‘2019년 전국장애학생e페스티벌은 오는 93()부터 94()까지 The-K서울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며, 지난 해 대구시교육청은 전국대회 8년 연속 종합 1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어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

강은희 교육감 참관

강은희 교육감은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다품교육과 대구장애학생e페스티벌을 통하여 학생들의 정보 접근 능력이 신장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