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6 11:42 (화)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 '2019사회발전대상' 언론부문 '대상' 수상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 '2019사회발전대상' 언론부문 '대상' 수상
  • 박노충 기자
  • 승인 2019.12.27 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한국언론진흥재단서 ‘언론부문 대상_국회의장 공로장’ 수상
저출산·육아환경개선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 시도, 대중 참여 독려
사진=오광택 한국신문방송인클럽 회장(좌)과 언론부문 대상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한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우)
사진=오광택 한국신문방송인클럽 회장(좌)과 언론부문 대상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한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우)

[장애인문화신문=박노충 기자] 인구절벽 시대 저출산 문제를 고민, 공동의 대안을 마련하고자 노력한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이 그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언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회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을 선정 및 시상하는 ‘제4회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이하 사회발전대상)’이 26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의 국민의소리TV·피폴TV가 공동 주최한 본 행사는 남다른 패러다임을 다져온 사회 각 분야 인물들의 사회발전 정책들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로도 그 가치가 크다.

특히 올해 사회발전대상에서는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이 ‘언론부문 대상_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해 주목을 받았다.

사진=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개최한 _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_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개최한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국회의장 공로장은 ▲앞장캠페인 ▲K클래스 ▲대한민국 여성리더 희망릴레이 인터뷰 ▲키즈모델대회 등을 진행, 저출산 및 육아환경개선 관련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한 공이 인정돼 수여됐다.

‘앞장캠페인’은 저출산 극복 및 일가정 양립을 모토로 실시된 저출산 극복 릴레이 캠페인이다. 사회 각 분야 리더 100인이 ‘앞치마(앞)와 고무장갑(장)‘을 착용하고 영상편지를 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K클래스’는 베이비타임즈가 실시하는 프리미엄 임신육아교실이다. 저출산 시대, 대한민국의 희망인 ‘엄마’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기획됐다.

더불어 ‘키즈모델대회’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대한민국 여성리더 희망릴레이 인터뷰’는 대한민국 사회 속 슬기로운 여성리더들을 조명하기 위해 만든 특별 콘텐츠다.

현재 이금재 사장은 ▲‘(사)건강한소비자연대’ ▲‘(사)함께하는 아버지들’의 이사로도 활동하며 국민과 국가를 우선하는 선한 언론 활동도 펼쳐나가고 있는 중이다.

이날 사회발전대상은 언론부문 뿐만 아니라 의정·지방자치행정·지방자치의정·평론·사회경제·금융경제·행정·국방행정·교육·교육행정·교육공헌·사회교육·크리에이터·사회환경·지역사회발전·사회공헌·사회봉사·사회안전·기술·건설·농림축산·서비스만족·법조·교통·의료부문 대상, 총 26개 부문에 걸쳐 수여됐다.

특히 올해는 4차산업혁명시대 속 1인 미디어 콘텐츠가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크리에이터부문 대상’이 신설되기도 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이한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언론 본연의 역사적 의식과 시대적 사명을 자각, 신문·방송 등 언론 분야 국가사회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 언론단체다. 매년 ‘한국언론대상’·‘이달의 기자상’·‘사회발전대상’을 통해 언론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