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3 00:46 (월)
㈜프로툴 송치영 대표, 사회연대은행에 저서 ‘끈’ 출판기념회 성금 전달
㈜프로툴 송치영 대표, 사회연대은행에 저서 ‘끈’ 출판기념회 성금 전달
  • 장애인문화신문
  • 승인 2020.01.1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함께 사는 '건강한 공동체’ 만들고자 1천만원 전달
사진=기금 전달 모습.
사진=기금 전달 모습.

사회연대은행은 공구업계 역사를 정리한 도서 ‘끈’의 출판기념회 성금 전달식을 13일 알파라운드에서 진행했다.

이번 성금은 공구유통업체 ㈜프로툴의 대표이자, ‘끈’의 저자인 송치영 대표의 뜻에 따라 도서 ‘끈’의 출판기념회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도서 ‘끈’은 국내 공구 유통업계의 대표적 장수기업, ㈜프로툴의 송치영 대표가 자신이 몸담고 있는 공구 업계의 70년 역사와 세월을 정리한 책이다.

도서의 제목 ‘끈 - 鐵든 인생, 세대를 이어 미래로!’는 공구업계의 일원으로서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공구인 사이의 상업적·인간적인 연결, 과거와 현재, 미래로 이어지는 공구상의 역사, 그리고 그 중심을 관통하는 가치를 담고 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서 송치영 대표는 “독자들과 책의 의미를 나누는 것을 넘어서 이 책을 통해 우리 사회에 희망의 불쏘시개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나눴다.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는 “우리 사회 성장의 이면에 소외된 이웃을 지키고 환경, 고용, 주거, 빈곤 등 여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힘은 오늘과 같은 연대에서 나온다. 사회연대은행은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연대하여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