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5 00:41 (화)
안산시 드림스타트, 희망과 꿈 담는‘책가방 지원
안산시 드림스타트, 희망과 꿈 담는‘책가방 지원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0.02.1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초등 아동 위한 지역사회 행복한 동행

[장애인문회신문=김길암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드림스타트 예비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책가방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책가방 지원 사업은 복지사업 기관 및 교회단체 등 지역사회 자원 발굴을 통해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가정 중 가정환경이 특히 취약한 초등학교 입학 아동에게 책가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달 28일까지 안산동산교회·그린시티교회에서 후원한 책가방 세트(신발주머니 포함) 15개와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으로부터 마련한 22개 등 모두 380만원 상당의 총 37개의 책가방 세트를 지원이 필요한 가정의 아동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아동들의 학습에 필요한 입학준비 학용품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시는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아동들이 첫 학교생활에서 자신감을 갖고 미래의 희망과 꿈을 담을 수 있도록 아동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해당 가정을 방문, 정서적 지원 상담과 함께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다.

책가방을 멘 아동을 지켜본 한 부모는 아들이 새 책가방을 메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아이에게 미안해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용기가 생긴다아이의 새로운 출발을 세심하게 응원하고 도와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에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을 적극 발굴해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위한 각종 후원사업을 펼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드림스타트는 2009년부터 취약계층 만 12세 이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및 보건, 복지, 교육, 보육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동의 공평한 출발기회 보장과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안산시 드림스타트, 희망과 꿈 담는‘책가방 지원’
안산시 드림스타트, 희망과 꿈 담는‘책가방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