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7 10:53 (목)
[김세호 회장] 2020월드미스유니버시티한국조직위원회 한국중소기업 발전위원장 맡아
[김세호 회장] 2020월드미스유니버시티한국조직위원회 한국중소기업 발전위원장 맡아
  • 전건우 기자
  • 승인 2020.08.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MU세계학생평화봉사사절단 156개국 회원국
사진=WMU월드미스워니버시티 이승민 의장이 김세호 회장을 한국중소기업발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WMU월드미스워니버시티 이승민 의장이 김세호 회장을 한국중소기업발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한세연 김세호 회장은 24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한국본부에서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조직위원회 이승민 의장으로부터 한국중소기업발전 위원장을 위촉 받았다.

김세호 한국중소기업발전 위원장은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왕관은 6개의 별과 각 대륙과 지구상의 전 인종을 뜻하고 있으며, 미의 여왕을 상징하는 왕관이다. 평화를 상징하는 비둘기, 그리고 대한민국을 의미한 태극마크와 젊은 지성의 상아탑인 대학을 뜻하는 학사모의 주인공이 9월 22일 쉐라톤 워커힐 호텔 시니어터 홀에서 탄생한다.

또한, 각 방송국 MC로 활동하고 있는 40%가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출신들이다. MBC뉴스테스크 이재은,  KBS뉴스9시에서 뵙겠습니다 조수빈,  MBC스포츠뉴스 김초롱,  MBN여자오픈 김지애, MBN차유나, KBS정지원, KBS이슬기, YTN오수현 등 많은 아나운서가 활동하고 있다. 그 밖에 연예계, 금융, 서비스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사진=월드미스유니버시티 참가국 선수대표들의 경제포럼 현장
사진=월드미스유니버시티 참가국 선수대표들의 경제포럼 현장

김세호 한국중소기업발전 위원장은 "코로나 19시장은 전세계가 모든 문을 걸어 잠그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의 현재 상황은 더 말할 것이 없다. 그렇지만 누군가는 이 길을 뚫고 나아가야 한다. 길 그리고 희망을... 이번에 대회 참가권을 획득한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46인이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한국 중소기업들이 해외를 진출하려면 새로운 문턱을 넘어서는 변화가 일어나야 한다. 기존에 방식에서 탈피해 기업과 기업, 기업과 개인의 온라인 유통시스텀의 변화다. 중국의 경우 지난해 3월 출시된 위쳇 라이브 방송은 위쳇의 기업 계정 구독자를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시작해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왔다. 기업들이 이 기능을 기업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로 쓰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는 소비 패턴 변화를 반영해, 마케팅 수단도 모바일 온라인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가령, 타오바오는 라이브 방송 하루 평균 방송 수가 6만건 이상이며 하루 시청자 수는 1000만명을 웃돈다. 여기에 텐센트의 위쳇까지 가세하며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는 것이다.

특히, WMU월드미스유니버시티는 "156개 나라의 회원국으로 세계대회를 참가했던 선수들이 각분야에 많이 있어 한국대회 라이브 생방송은 친구에게 본인이 시청 중인 방송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업 측은 더 큰 홍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장애인문화신문=전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