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4 09:07 (목)
장애학생 취업지원 위한 온택트(Ontact)워크숍 개최
장애학생 취업지원 위한 온택트(Ontact)워크숍 개최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8.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문화신문] 한다영 기자=한국장애인개발원과 국립특수교육원, 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20일 공동으로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온택트(Ontact)워크숍 - 문화예술, 일자리가 되다’를 개최했다.

해당 워크숍은 전국 장애학생 진로, 직업교육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한국장애인개발원’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 상영됐다.

1, 2부에서는 개발원을 비롯해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사업 소개와 문화예술분야 전문가의 기조 강연이 이뤄졌다.

강연 주제는 지난 5월 제정된‘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과 함께 화두가 되고 있는 장애인 문화 예술 활동 실태와 활성화 방안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근화 수석전문위원이 강사로 나서 진행됐다.

3, 4부에서는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정종은교수의 사회로 문화예술분야 현장과 유관기관의 스토리를 공유하는 토크콘서트가 이어졌다.

3부 현장스토리편에서는 하트하트재단 장진아 사무총장, 에이블아트 장병용 이사, 극단 애인 김지수 대표가 문화예술 분야 일자리 사례 등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전했다.

아울러 4부 유관기관스토리편에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이혜경 연구개발팀장, 대구광역시교육청 문병수 장학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효성 중증통합지원국장’이 패널로 참여해 장애학생 문화예술 분야 취업 연계 및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장애 학생 진로, 직업교육 담당자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장애예술인의 생생한 현장 경험과 문화 예술 활동 실태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