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6 08:15 (토)
장애인문화신문과 복지TV호남방송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문화신문과 복지TV호남방송 업무협약 체결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0.12.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3차 대유행" 5명이상 식당 모임 금지
사진=좌측)복지TV호남방송 양정기 대표와 장애인문화신문 김재덕 발행인이 업무협약에 앞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좌측)복지TV호남방송 양정기 대표와 장애인문화신문 김재덕 발행인이 업무협약에 앞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장애인문화신문] 송호현 기자 =장애인문화신문 김재덕 발행인과 복지TV호남방송 양정기 대표는 지난 23일 광주 복지TV 방송국에서 양사의 발전과 사회적 전반의 내용중에 복지, 문화, 봉사, 교육, 환경, 안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복지TV호남방송 양정기 대표는 오늘 장애인문화신문과 업무협약은 서로 자매회사를 떠나 구체적인 방안과 미래의 지향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사회적 저변확대를 위한 공동의 발판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3차 대유행은 우리 모두가 스스로 행복을 지키기는 안전은 정부가 발표한 지침을 잘지키는 길이다.

오늘 정부가 내놓은 조치에 따르면 내일 24일부터 전국 식당에서는 5인 이상의 예약을 받을 수 없으며, 5인 이상의 일행이 함께 식당에 입장하는 것도 금지된다. 8명이 4명씩 두 테이블에 나눠 앉는 것도 안 된다.

위반하면 운영자에게는 300만원 이하, 이용자에게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식당 이외의 5인 이상 모임은 금지가 아닌 취소 권고 대상이기 때문에 위반 시 처벌이 따르지는 않는다.

다만 정부는 5명 이상이 모이는 사적 모임·회식·파티도 취소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다. 수도권에서는 식당뿐 아니라 5인 이상의 모든 사적 모임도 금지 대상이다.

집합금지 명령을 어기면 3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받을 수 있고 구상권도 청구될 수 있어 중앙안전대책본부(중대본)발표 "5인이상 식당 모임 금지"에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