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6 08:15 (토)
전국재해구호협회, 시흥시에 코로나19 극복 방한물품 지원
전국재해구호협회, 시흥시에 코로나19 극복 방한물품 지원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1.07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 시흥시(시장 임병택)에 1월 6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이날 시흥시청을 찾아 선별진료소 등 코로나19 극복 및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는 시흥시 의료 인력들을 위해 방한물품을 지원했다.

국내 유일의 법정 구호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인도적 지원과 다양한 재난구호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흥시 보건소에 생필품키트와 생활용품을 지원하고, 관내 노숙인 쉼터와 지역아동센터 등에 방역물품을 제공하는 등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전달받은 방한물품은 겨울철 발열조끼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지원인력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은 “시흥시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대응 현장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 인력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방한물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흥시와 협력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재난·재해로 힘들어하는 이웃을 돕기 위해 항상 앞장서 노력해주시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깊이 감사드리고, 방한물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의료 인력들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