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6 12:32 (금)
김태희 "골든 금탑상",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예
김태희 "골든 금탑상",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예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1.04.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골든 금탑상" 김태희,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예
사진="골든 금탑상" 김태희,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예

[장애인문화신문] 송호현 기자 = 김태희 "골든 금탑상" 지난 4월 6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예를 안았다.

​그는 수상 소감을 저는 오늘 이자리에서 "골든 금탑상"이란 제게 너무나 과분한 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내가 이런 상을 받을 만한 자격이 있는지 더 많은 봉사활동을 하라는 책무로 여기겠습니다.

제가 받은 "골든 금탑상"은 "저와 함께 봉사하는 모두에게 주어진 상입니다"라고 했다.

"골든 금탑상" 주인공 김태희는 해담광고기획사 대표다. ▲한영대학교 호텔관광학과 졸업 ▲사회복지사 2급 취득 ▲시전초등학교 학부모회 부회장 ▲도원초등학교 학부모회 회장 ▲어양고등하교 학부모회 회장 ▲와이즈멘 레인보우클럽 초대회장 ▲법무부 법사랑 청소년위원회 재무국장 ▲정책포럼 vision21 공동대표 ▲ 한국안전요양보호사협회 전남지회 직능워원장을 두루 역임하고 현재는 여수넷통(인터넷신문) 이사, 동아시아 미래재단 중앙위원, 세계e스포츠서포터즈(Wess) 문화홍보위원장, 전라남도 명예기자로 '불타는 청춘'을 사랑과 나눔 봉사로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사진=좌측)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 박희영 총재, 골든 금탑상 김태희, 본상 조직위원회 임채룡 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좌측)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 박희영 총재, 골든 금탑상 김태희, 본상 조직위원회 임채룡 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든 금탑상" 김태희 대표는 우리 주위에는 힘들고, 외롭고,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들이 참 많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따듯한 이웃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는 우리 사회에 '힘'을 주는 즐거움이다"고 말한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힘들고 어려운 이웃과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유기견 및 일명 길냥이라 불리는 길거리 고양이 등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여수여천 소재에 있는 쌍봉 복지관에서 소개받은 혼자 거주하며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하여 도시락 배달을 꾸준하게 하였으며, 어르신께서 거동이 힘들어 병원에 입원하기전 수년간을 봉사하였으며, 여수 동여수복지관에서 어르신 "무료 점심 나누기' 봉사와 GS칼텍스에서 지원받아 운영하는 어르신 '무료 점심 나누기' 봉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여수시 여천동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면서거리청소, 성산공원 '무료 점심 봉사'에 참여하였으며, 전라남도 명예기자 활동을 통하여 전라남도 자선바자회, 농어촌 일손돕기, 수해복구지원 여러 봉사 활동을 하였다. 법무부 법사랑 청소년위원회 전남동부지역협회 재무국장으로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불우청소년 선도 및 후원, 청소년 음악교실 장애인복지센터봉사 등 언제나 주위를 돌아보고 실천하는 삶을 살았다.

한편, 여수넷통 이사직을 맡고 있으면서 각종 사회현안(환경, 주택, 사회부조리, 교통)을 감시하는 사회활동 등 우리주위에 어려운 이웃 불우청소년, 다문화가정 소외받는 이웃에게 다가가 더욱 더 많은 사랑을 선물하고 있다.

위와 같은 여러 활동과 실천으로 여러 수상 이력이 있다. 이용주국회위원 봉사상 수상, 법무부법사랑 협회장상, 여수넷통뉴스 공로패 수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