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1 15:17 (화)
남궁숙 "특별상" 문화예술작품상,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예
남궁숙 "특별상" 문화예술작품상,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예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1.04.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궁숙 "특별상" 문화예술작품상,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예
사진=남궁숙 "특별상" 문화예술작품상,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예

[장애인문화신문] 송호현 기자 =남궁숙 지니미디 대표가 지난 4월 6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수상식에서 특별상 문화예술작품상을 수상했다.

성우녹음 영상제작 전문업체 지니미디어 남궁숙 대표는 때로는 성우이자 작가, PD, 기업의 대표로 맹활약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재능을 최대한 발휘하는 열정적인 여성기업인이다.

오늘날 기업들은 엄청남 디지털정보화를 경험하면서 어느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최근 주목을 받고있는 지니미디어는 고객이 이러한 변화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방법을 찾아주고 있다.

지니미디어의 남궁숙 대표는 미디어업계의 작은 거인으로 영상제작과 성우녹음이 주 업무분야다. 17년여 업무경험과 영상 및 오디오 분야의 전문회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지니미디어는 타 업체보다 영상 및 오디오작업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행해 업계의 리딩프로덕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궁숙 지니미디어 대표는 사업시작후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고객과의원할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성과물을 만들어내고 끊임없는 연구와 아이디어를 창출하는데 심혈을 기울여왔다.

영상전무가그룹과 오디오 그룹으로 구성되어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함으로써 고객의 니즈에 즉시 대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고퀄리티의 제작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들과의 업무협약이 이루어지도록 했고 최고의 촬영장비 및 방송작가, 카피라이커, 번역, 국내외 성우등 업무진행을 위한 모든 팀들과 유기적인 업무협조체제를 구축했다. 이러한 협력관계는 비용의 절감과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즉시 작업에 투입하여 높은 품질을 유지하는 원동력이 된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니미디어 남궁숙대표는 다양한 영상물을 제작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으며 삼성하우젠에어컨, 지펠냉장고등 기업에서 새로 출시한 상품의 홍보는 물론 WINDOWS7과 같은 CF도 제작했다. 롯데맥화점 홍보영상 및 롯벡화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해병대캠프 체험도 성공적으로 완성했다. 이 외에도 정보통신부의 IT839융복합서비스 홍보영상, 서울시 공공디자인홍보영상, 수협중앙회, 홍보영상, 수협중앙회 홍보영상, 국립해양조사원홍보영상등을 제작했으며 서울시 세계음식박람회, 북한 금강산에서 열렸던 남북교육자통일대회 등의 이벤트영상도 제작했다.

사진= 자연의 소리를 닮고 있는 지니미디어 남궁숙 대표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상. 좌측)박희영 총재, 특별상 수상자 남궁숙, KNS뉴스통신 장경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자연의 소리를 닮고 있는 지니미디어 남궁숙 대표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상. 좌측)박희영 총재, 특별상 수상자 남궁숙, KNS뉴스통신 장경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궁숙 대표는  다년간의 노하우와 전문인력, 그리고 첨단디지털장비로 고객들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제공해왔다. 최상의 시각효과 및 오디오로 청중의 이해력을 돕고 전략적인 구성으로 설득과 동의를 이끌기 위해 항상 새로운 표현방식과 제작기법을 연구 발전시키고 있다

지니미디어를 이끌고 있는 남궁숙대표는 홍보영화제작감독이며 성우이기도 하다. 지난17년간 한결같고 꾸준하게 진심을 담은 영상세계를 표현해 온 남궁숙대표는 수많은 기업의 역사와 이야기,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과 이미지, 대한민국 관공서의 신뢰와 믿을을 표현해 왔다.

지니미디어에서 영상기획부터 시나리오, 촬영, 편집, CG, 음악, 내레이션등 전 과정을 총괄하고 있는 그는 지금까지 수백건의 기업홍보영상과 개인영상을 제작하며 업계에 자신의 이름 석자를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그러나 남궁숙대표는 여기에 안주하지않고 해외진출을 도약도 시작했다. 중국의 블루라인 동영상 디자인제작 유한공사와 멀티미디어부문 합작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이를 계기로 중국시장에서 지니미디어의 영향력을 더욱 키워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최근에는 뛰어난 창조적마인드로 미디어시장을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코리아씨이오서밋 주관 씨콘 문화대상과 마블스 주관의 창조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도 거두었다. 앞으로도 힘닿는데까지 멈추지않겠다는 남궁숙 대표, 소리로 세상을 알리고 영상으로 세상을 표현하고 있는 그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