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1 15:17 (화)
안산지역 의사들, 일요일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 나서
안산지역 의사들, 일요일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 나서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4.2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일요일마다 예방접종 종료될 때까지 솔선수범해 힘 보태기로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하고 있는 ‘안산시 제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지역 의사들의 지원을 받아 주말에도 예방접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8일부터 운영된 안산시 예방접종센터는 하루 평균 75세 이상 어르신 600여명에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나, 접종속도를 높이기 위해 일요일까지 접종을 확대 추진하면서 예진의사가 부족한 상황이다.

문제 해결을 위해 시는 대한의사회 안산시의사회에 예진인력을 요청했으며, 그 결과 7개 병원, 7명의 의사들이 의료봉사 참여의사를 밝혀 지난 18일부터 예방접종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종료될 때까지 예방접종 예진부터 응급상황 처치까지 솔선수범해 힘을 보탠다.

참여 의사를 밝힌 병원과 의사는 ▲송해정 루카스건강검진센터 원장 ▲최광준 삼성참편한내과의원 원장 ▲박홍진 속편한내과의원 원장 ▲우자상 연세킹의원 원장 ▲정성원 온누리병원 원장 ▲이제 이제심혈을다하는내과의원 원장 ▲이지영 젊은신경과의원 원장 등이다.

의료봉사를 응한 한 의사는 “빠른 접종이 빠른 집단면역을 이룰 수 있다”며 “작은 힘이나마 보태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하루 수백 명에게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고된 일이지만, 시민들의 안전한 접종을 위해 한마음으로 일하고 있다”며 “의료 봉사를 선뜻 승낙해주신 의사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의사선생님들이 많이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예방접종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토~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