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1 15:17 (화)
시흥시민 추억 복원... 시흥시 아날로그 영상 디지털 변환서비스 ‘인기’
시흥시민 추억 복원... 시흥시 아날로그 영상 디지털 변환서비스 ‘인기’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4.2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50만 대도시 진입 기념 및 5월 가정의 달 기념사업으로 추진 중인 ‘당신의 추억을 복원해드립니다’ 참여자 접수결과, 당초 계획보다 2배가 넘는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아날로그 영상 디지털 변환서비스 ‘당신의 추억을 복원해드립니다’ 사업은 재생 장치가 없어 꺼내보기 힘들었던 추억의 영상(자녀 성장 영상, 돌잔치, 입학식, 결혼식, 회갑연 등)을 디지털 파일로 변환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다시 옛 추억의 영상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최근 문화트렌드에 발맞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들의 심리적 긴장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당초 시흥시민 총 50명을 모집해 1인당 최대 5건씩 총 250건을 복원할 계획이었으나,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선착순으로 진행된 참여자 모집결과, 총 111명, 449건이 접수되며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시 관계자는 “빠르고 편리하지만 알 수 없는 고독감을 느끼게 하는 디지털 라이프, 코로나19가 만든 관계의 거리감으로 옛 추억과 시간에 대한 향수, 가족과 주변 관계에 대한 다시 바라보기의 결과”라고 평하며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고 옛 추억을 다시 마주하기 원하는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에 발맞춰 아날로그 영상 디지털 변환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날로그 영상 디지털 변환서비스 ‘당신의 추억을 복원해드립니다’ 사업은 4월까지 시민들의 원본영상을 수거해 한 달간 디지털 변환과정을 거친다. 초고화질로 변환될 디지털 영상은 5월에 개별 이메일, 휴대용 저장장치 등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