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1 15:26 (월)
안산시 “인스타그램으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 전해요”
안산시 “인스타그램으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 전해요”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5.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맞아 사랑하는 사람, 감사한 사람에게 메시지와 꽃을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안산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한 이모티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참여방법은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관련 이벤트 게시물에 사랑하는 사람 혹은 감사한 사람을 향한 메시지와 함께 꽃 모양 이모티콘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시는 당첨자 5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각각 5천 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시는 올해 들어 새로운 기획을 통해 ▲홍이가 홍보해드림 ▲안퀴즈 ▲안산쉼표 ▲나만의 혜택 다이어리 ▲정책언박싱 등의 쉽고 친근한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 초 1만1천여 명이었던 안산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현재 1만4천여 명으로 크게 늘었다.

거창하고 무거운 기획이 아닌 작고 가벼운 아이디어로 시민들의 일상, 시민 다수의 관심사를 주제로 콘텐츠를 마련하는 노력으로 많은 시민의 공감과 관심을 얻게 된 것이다.

이밖에도 꼭 알아야하는 안산시 소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안퀴즈 콘텐츠’는 타 콘텐츠에 비해 10배 이상 많은 댓글이 달리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틱톡에 게시된 ‘임신부 신생아 품안애 상해 안심보험’, 유튜브에 게시된 ‘수소차 정책언박싱’,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코로나19 정신건강’ 라이브 강의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시가 운영하는 SNS 채널은 시민들이 마음껏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창구”라며 “앞으로도 안산시 SNS가 단순한 홍보채널이 아닌 시민과의 유대와 신뢰를 형성해 나갈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 중심의 SNS채널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의 삶을 재밌게 표현하는 영상을 수시 공모하고 있으며, 선정되면 시 공식 인스타그램 릴스와 틱톡 채널로 게시하고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