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1 15:26 (월)
시흥시, 청년 문화기획 교육과정 운영
시흥시, 청년 문화기획 교육과정 운영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5.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5월부터 청년문화기획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은 각양각색 예술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 강의를 듣고 청년들이 모여 아이디어 발굴, 공동기획 등 단계적 문화기획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로컬멀티플라이의 주관으로 △‘창업, 문화기획, 예술경영’ 주제의 강의와 분반 수업을 통한 담임 멘토링 △참여 청년들의 네트워킹을 통한 커뮤니티 프로젝트 운영 △다양한 문화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분야별 전문가 특강 △지역 내 로컬크리에이터 현장 탐방 및 문화기획 현장실습 등 총 18회 차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교육인원은 23명으로, 교육기간은 5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청년스테이션 및 ABC행복학습타운 내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진행한다. 현재 소규모 대면방식으로 진행 중이며, 코로나19상황에 따라 온라인 교육도 병행해 운영 할 예정이다.

청년문화기획 교육과정 이후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공모)을 통한 실제 문화기획프로젝트를 지원·운영해보면서 시흥지역 내 청년들이 지역문화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처음 지원 사업을 공모하면서 겪는 문제점과 성과관리 등을 청년 멘토스쿨을 통해 전문가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며 청년문화기획리더로 발전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흥시는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해 청년문화기획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문화기획자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