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1 15:26 (월)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가족정책 유공 국무총리 표창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가족정책 유공 국무총리 표창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5.19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센터장 이승미)가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및 가족의 사회통합과 가족분야 정책 추진으로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4일 서울 중구은행회관에서 열린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이주배경 아동·청소년과 그 가족이 주체적이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평등하고 민주적인 가족 문화 확산, 다양한 가족분야 정책 추진,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등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의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는 이주배경을 가진 아동·청소년과 가족이 체류자격과 이주배경에 상관없이 차별받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문화 ▲심리정서 ▲진로교육 및 상담 ▲부모역랑강화와 지역사회 인식개선 ▲정책개선을 위한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안산의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밤낮없이 노력한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주배경 청소년과 그 가족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