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1 15:26 (월)
화성시,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인증제 시행
화성시,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인증제 시행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5.24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ZOOM 활용한 비대면 설명회 개최
전국 최초 개발한 화성형 사회적가치 지표 활용해 우수기업 발굴 및 육성
인증 기업에 최소 1천만 원~최대 4천만 원의 사업개발비 지원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화성시가 전국 최초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인증제’를 도입하고 인증기업 모집에 나섰다.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인증제는 시가 지난 2019년 전국 자치단체 중에서 최초로 개발한 ‘화성형 사회적가치 지표(HSVI)’를 적용, 지역사회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우수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제도이다.

화성형 사회적가치 지표 측정 종합점수가 60점 이상이면 ‘예비인증’을, 이후 3년이 경과해 종합점수 70점 이상이 되면 ‘사회적가치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예비인증기업에는 경영 및 품질개선, 판로개척, 홍보 등을 위한 사업개발비가 최소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까지, 인증기업에는 최소 2천만 원부터 4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특히 예비인증 신청 기업에게는 사회적가치 지표 컨설팅도 지원돼 사회적가치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인증 신청은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사회적경제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jsy5182@korea.kr)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기존의 사회적기업인증제와 달리 기업별 맞춤 컨설팅과 사업개발비가 함께 지원돼 지역 사회의 특징을 살린 밀착 지원이 가능하다”며, “양적 성장에 머물렀던 사회적경제 정책을 제대로 된 평가와 지원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20일 온라인으로 화성시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인증 설명회를 개최하고, 해당 영상을 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로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