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7 00:30 (화)
화성시, 자원순환 촉진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자원순환 촉진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6.2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소비 확대 위해 행정․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 친환경 정책이 더욱 활성화 될 것”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화성시는 21일 일회용품 폐기물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및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기 위해 화성시의회, 화성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자원순환 촉진 자율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화성시의회 대강당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김종대 기획조정실장과 이강석 자원순환과장을 비롯해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 신미숙 의원, 이은진 의원, 박시연 화성아이쿱소비자생협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세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자원순환 관련한 정보와 자원을 최대한 공유하고 활용해 지속가능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공동의 이익 증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특히 자원순환 실천사업과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정책을 공동으로 개발․추진함은 물론 플라스틱 총량 감축 순환경제체계 구축을 위해 종이팩 생수 사용 및 종이팩 회수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세 기관은 재활용을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 인식증진을 위해 교육 및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친환경 소비 촉진 확대를 위한 규제 개선 등 행정․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화성시의 친환경 정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며 “화성시가 추진 중인 다양한 자원순환정책에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