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6 13:28 (목)
안산인재육성재단-송정미술문화재단, 장학금 지원 협약
안산인재육성재단-송정미술문화재단, 장학금 지원 협약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8.0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금 지원·미술인재 양성 지원위해 맞손…장학금 1천만원 기부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은 4일 (재)송정미술문화재단(이사장 이영희)과 장학금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1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 받았다.

이날 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윤화섭 시장과 김봉식 (재)안산인재육성재 대표이사, 이영희 이사장이 참석해 장학금 지원과 안산지역 미술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기부된 장학금은 다음달 ‘제1회 안산시 송정 꿈드림(Dream) 미술장학생 선발 공모전’을 통해 안산시 중·고등학교 미술 꿈나무 20여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재)송정미술문화재단은 고(故) 송정(松正) 이병구 선생의 사회봉사 정신을 미술문화로 구현하고자 이병구 선생의 누나인 이영희 이사장이 2019년 설립했으며, 미술에 꿈을 품은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미술치료 프로그램 운영과 기부금 지원을 통해 한국미술문화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영희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미술 꿈나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미술과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미술에 꿈이 있는 안산시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금을 쾌척하고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주신 송정미술문화재단 이영희 이사장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안산시 송정 꿈드림(Dream) 미술장학생 선발 공모전에 대한 문의는 (재)안산인재육성재단(031-414-0924) 또는 홈페이지(https://www.ansanfys.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