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6 13:28 (목)
화성도시공사,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한 `노‧사 한마음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화성도시공사,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한 `노‧사 한마음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 김길암 기자
  • 승인 2021.09.01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문화신문] 김길암 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 이하 HU공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화되고 있는 혈액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하여 헌혈캠페인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HU공사의 「노‧사 한마음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한 헌혈가능 인구 감소와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원활한 혈액수급에 기여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캠페인은 화성시종합경기타운(향남읍)에서 사전에 헌혈 동참의사를 보인 3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인근 주민들과 화성시청 공무원들이 동참하여 이웃 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은 “인근에 업무를 보러 왔다가 화성도시공사 임직원이 헌혈 캠페인을 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기쁜 마음으로 참여의사를 밝혔다”라며,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HU공사 임직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유효열 사장은 “이번 행사가 헌혈 참여문화 확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임직원 및 노동조합 위원장이하 집행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HU공사 노‧사는 매년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을 혈액암 환후들에게 기부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금년에도 헌혈증이 필요한 단체에 기증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