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6 11:42 (화)
김성원 국회의원,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국회의정부문" 수상자로 선정
김성원 국회의원,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국회의정부문" 수상자로 선정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1.12.0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과 공간 초월" 초시대, 초연결, 초융합의 시대를 열어
사진=김성원 국회의원,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국회의정부문 "국회헌정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사진=김성원 국회의원,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국회의정부문 "국회헌정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장애인문화신문] 송호현 기자 =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김성원 국회의원을 국회의정부문 "국회헌정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수여한다.

김성원 국회의원은 1973년 경기도 동두천에서 태어났다. 동두천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수료 후 고려대학교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 토목환경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연구교수로 재직했었다.

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경기도 동두천시 연천군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18년 7월 12일 자유한국당의 비상대책위원장의 최종 후보 가운데 하나로 압축되었다. 자유한국당 동두천시-연천군 당협위원장이었으나 2018년 9월13일, 같은 당 초선 위원 13명과 함께 당협위원장직을 사퇴했다. 당 쇄신을 바라는 마음에서 지도부의 권유나 압박이 아닌 자발적으로 사퇴했다고 하는데, 사퇴 명단이 친박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과 당협위원장 사퇴가 불출마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발언을 볼 때 친박 대 비박의 계파 갈등 확산과 친박 목소리 내기가 주 목적이다. 결국 12월 당무감사에서 다시 당협위원장직에 복귀했다.

2019년 8월 14일 당 대변인이 4인 체제로 변하면서 신임 대변인에 임명되었다. 2020년 21대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후보로 경기도 동두천시, 연천군 선거구에 출마하여 재선에 성공하였다. 2020년 5월 21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미래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로 임명되었다.

현재 김 의원은 국민의힘 경기도당 위원장으로 국회의원 고향이 나의 학력이다. 고려대학교 대학원 토목환경공학과 졸업(공학박사)을 하고 ▲자유한국당 통일위원장 ▲자유한국당 조직부총장 ▲자유한국당 대변인 ▲미래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 ▲제21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를 지냈다.

김 의원은 당이 어려울 때마다 일할 사람이 필요할 때마다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섰다. 당 대변인으로, 조직부총장으로, 원내수석부대표로, 당의 요구가 있으면 자리의 경중을 따지지 않고 일해왔다. 젊음과 패기를 무기로 국민의힘이 성공하는데, 대한민국이 성공하는데만 집중했다.

김 의원은 공부모임인 ‘열린소통 아카데미'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7시30분에 시작한다.

경제, 사회, 문화, 교육, 과학기술 등 국내외 주요 정책현안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면서 새로운 정책의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10회차로 구성한 ‘열린소통 아카데미’는10월 26일, 첫 번째 공부모임을 가졌으며 출발을 알렸다. 주제는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였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아바타로 만나는 디지털 세상’을 뜻한다.

현실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인간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는 메타버스는 나를 대신한 아바타가 가상세계 속에서 놀이공원과 전시회를 즐길 수 있다. 또, 부동산을 사고 팔 수 있고, 옷을 직접 제작해 팔 수도 있다.

코로나 장기화로 각종 소통의 욕구가 풀리지 않는 상황에서 메타버스가 새로운 대안으로 급부상했다는 것이 김 의원의 분석이다.

김 의원은 ‘인터넷 플랫폼 시장 분석과 향후 방향’에 대해 비전과 경제, 교육, 사회‧문화, 대북 정책 분야에 관한 공부도 전문가를 초청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도 듣고, 열띤 토론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조직위원회는 김성원 국민의힘 국회의원을 끊임없이 공부하며 올바른 정책대안을 연구하고 초시대 초연결 초융합의 시대를 열어가는데 앞장서고 있는 모습이 높이 평가되어 국회의정부문 "국회헌정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고 발표했다.

사진=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12월 20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33), 오후 3시 시상식 개최
사진=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12월 20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33), 오후 3시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