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2 09:25 (목)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훈련생,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훈련생,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2.04.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해시 KNS 뉴스통신 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사업 바리스타 자격증반 훈련생들이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에서 주관하는 바리스타 3급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직업훈련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바리스타 자격증반은 작년 11월에 개설하여 주1회의 1시간 수업으로 운영되었지만 훈련생들의 높은 관심과 많은 실습기회 요청으로 올해 3월부터는 주2회 2시간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훈련생 개별 특성에 맞는 맞춤식 교육으로 시험에 총5명이 응시하여 4명이 바리스타 3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현재 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직업지원사업 참여 훈련생들은 직업훈련과정의 일환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요양보호사 보조 양성 등, 다양한 직업훈련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오는 5월부터는 반려동물에 관한 높은 관심으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반려동물 케어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훈련생들의 자격증 취득에 더 나아가서 바리스타 자율형 훈련카페 운영으로 참여 훈련생들의 커피제조기술 능력 향상 및 커피 관련 직종에서 수행하게 될 매장 관리, 청소, 고객 응대 기술 등의 실습을 통하여 관련 직업으로의 취업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310-3360)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