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2 09:25 (목)
대한재활트레이너학회, 이철호 연구교수 임명
대한재활트레이너학회, 이철호 연구교수 임명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5.0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호 교수, 중증장애인과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와 나눔 실천
왼쪽부터 대한재활트레이너학회 박세환 학회장(박세환 교수), 이철수 연구교수
왼쪽부터 대한재활트레이너학회 박세환 학회장(박세환 교수), 이철수 연구교수

[장애인문화신문] 송호현 기자 = 대한재활트레이너학회(박세환 학회장)가 대한민국 장애인 후원자로 알려진 이철호 교수를 학회 연구교수로 임명했다고 3일 밝혔다.

이철호 교수는 1988년부터 평택고등학교 필드하키 선수로 생활했으며, 운동 처방과 재활운동 등의 전문가로, 특히 구기 종목의 스트레칭, 단체종목 스트레칭과 운동 정신건강을 강의한다.

학회 홍보 담당자는 “이철호 교수는 학회가 장수산업·장수돌침대와 연구해 2022년 4월 12일 발표했던 면역력 증강에 대한 돌침대의 효과 결과 발표에도 연구원으로 참석할 정도로 학회를 위한 활동이 많은 분이며, 항상 학회 발전 연구를 위해 노력하는 분”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철호 교수는 2005년 장애인 후원 단체의 추천으로 시작한 나눔 봉사를 천직처럼 여기며, 대한민국의 중증장애인과 어려운 이웃의 길잡이와 봉사자로 묵묵하게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철호 교수의 사업으로 발생한 이익금의 일부를 대한민국의 장애인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며, 봉사의 삶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