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6 11:42 (화)
넥슨 메이플스토리, 청각장애인 지원 위해 사랑의달팽이에 3억원 기부
넥슨 메이플스토리, 청각장애인 지원 위해 사랑의달팽이에 3억원 기부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6.2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청각장애인 지원 및 인식개선 사업으로 기부
청각 장애 어린이·청소년에 인공달팽이관 외부 장치 교체·언어 재활 교구 제작 지원
메이플스토리 IP 활용한 청각 장애 인식 개선 위한 콘텐츠 제작도 진행
왼쪽부터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과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 넥슨 강원기 디렉터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과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 넥슨 강원기 디렉터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장애인문화신문] 송호현 기자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넥슨(대표 이정헌)이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진행한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모인 후원금 3억원을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과 함께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외부 장치 교체를 비롯해 수술 후 재활치료에 더욱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언어 재활치료 교구 제작, 나아가 청각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쓰일 예정이다.

13일 판교 넥슨코리아 사옥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디렉터,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강원기 디렉터는 “서비스 7000일을 맞아 용사님들과 이런 뜻깊은 나눔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나눔에 동참해준 용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나눔에 참여해 더욱 멋지고 성숙한 메이플스토리 개발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은 “넥슨 메이플스토리 게임 유저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 청각장애인 지원이 주로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에 집중돼 있는데, 외부 장치 교체와 같은 지원에도 많은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청각 장애 가정 지원과 함께 대중의 청각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부금을 전달받은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 지원으로 소리를 찾아주고, 소리를 듣게 된 청각 장애인의 사회 적응을 지원과 대중의 청각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2019년부터 3년 연속 한국가이드스타가 개발한 투명성, 책무성, 재무안정성 등 비영리단체 평가 지표에서 최고점을 획득한 Stars 공익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