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5 18:29 (금)
사랑의달팽이,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으로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 지원
사랑의달팽이,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으로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 지원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9.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달팽이, 넥슨 메이플스토리-넥슨재단 지원으로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 지원

외부장치 교체로 삶의 활기를 되찾은 손민우 군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랑의달팽이는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에게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올 한 해 동안 20여 명의 아동·청소년을 지원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15명에게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했다.

6월 손민우(18세) 군은 이 사업을 통해 외부장치 교체 지원을 받았다. 생후 7개월에 난청을 발견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고 소리를 듣게 된 손민우 군은 장기간 착용으로 내구성이 약해지면서 외부장치가 고장이 나 다시 소리를 잃었다.

운동을 좋아해 농구화 디자이너가 꿈인 고등학교 3학년 손민우 군은 입시 준비를 위해서라도 외부장치 교체가 시급했지만 기초생활수급자인 가정 형편 상 1000만원가량 고가의 기기를 마련하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컸다.

민우 군은 “외부장치를 신형으로 교체하면서 소리를 듣는 것도 관리도 전보다 훨씬 편해졌다. 입시 준비도 열심히 해서 멋진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 다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메이플스토리에 매우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은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의 동참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에게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하고,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한 아이들이 가정에서도 언어재활을 할 수 있도록 언어재활교구 개발, 학교에서의 장애인식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도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