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5 18:29 (금)
이귀영 원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교육발전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이귀영 원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교육발전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11.2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유아를 위한 생태체험환경프로그램을 개발
이귀영 원장
이귀영 원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대구 문화유치원 이귀영 원장 을 "수훈부문" 교육발전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에 개최된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분야에서 우리사회의 발전을 위해 일익을 담당하는 공적이 있는 개인, 단체, 학회 등을 대상으로 조직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여 수상하는 시상식이다.

이귀영 원장은 대구 사립유치원 202개 회원으로 둔 지역의 가장 큰 사립유치원 단체의 회장이다.

그는 계명대 대학원 유아교육학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매일탑리더스아카데미 2기로 활동했다. 대학과 대학원에서 17년간 강의 경력이 있는 등 이론과 현장 경력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의 논문은 ▲생태중심적 유아환경교육 현황과 교사의 인식 ▲유아환경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제에 관련된 제변인 연구▲도시형 생태체험환경프로그램 개발을 발표했다.

그는 ▲문화어린이집 대표 ▲문화유치원 원장 ▲문화영재교육학원 설립자 ▲문화숲생태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지역사회 봉사 활동으로 ▲YWCA 이사 ▲청소년쉼터 위원회와 달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위원회 ▲대구시의회교육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맡아왔다.

그의 수상 경력은 ▲대구시장상 ▲달서구청장상 ▲환경부장관상 ▲대구시교육감상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지역의 소외계층 유아, 아동, 청소년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해 왔고, 학부모 봉사단체(생태맘)를 만들어 EM 부모교육 및 지역민에게 EM배부 등 환경지킴이 운동을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도시유아를 위한 생태체험환경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코로나19 국가위기상황에서는 유아들의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것을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높이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