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1 09:45 (화)
문화와 예술 즐길 수 있는‘누구나 갤러리’ 두 번째 공간 열려
문화와 예술 즐길 수 있는‘누구나 갤러리’ 두 번째 공간 열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2.12.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이 완주군청 2층에 위치한 구내식당에‘누구나 갤러리’두 번째 공간을 조성하고 오는 8일 오후 2시 30분, 공간 오픈식을 갖는다. 

‘누구나 갤러리’는 완주군민이라면 누구든지,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문화와 예술을 즐기고, 만들고, 보여줄 수 있는 일상 속 작은 문화공간이다. 주민들의 삶터 곳곳, 13개 읍면 구석구석 찾아가 비어있고 방치된‘유휴벽면’을 한평 미술전시실로 새롭게 단장해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하고 있다. 
 

누구나갤러리 두 번째 공간은 10명의 주민작가와 함께하며, 완주군장애인복지관 협력으로 진행되었다. 이 공간은 그동안 발표장소가 없었던 장애예술발표공간으로 활용되며 앞으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누구나갤러리 첫 번째 공간은 완주문화재단 커뮤니티실 벽면에 조성되었으며,  ‘완주 한 달 살기’와‘문화이장’사업을 통해 발굴된 그림동아리 물푸레 회원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세 번째 공간으로 전북삼락로컬푸드 매장 내 벽면에 농부의 삶을 예술가의 따뜻한 시선으로 기록한‘예술농부’콘텐츠 일부를 전시하기위해 준비 중이다.

누구나갤러리는 완주군 내 공공기관, 산업단지 기업, 사무실 등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유휴벽면, 유휴공간을 찾고 있다. 누구나갤러리 공간 조성을 원한다면 완주문화재단 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