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1 09:45 (화)
(재)정원장학복지재단 김용만 이사장, 지스트 발전기금 기탁
(재)정원장학복지재단 김용만 이사장, 지스트 발전기금 기탁
  • 김명자 기자
  • 승인 2022.12.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기탁식 개최…우수 과학기술 인재 양성 위해 학생 장학금으로 1천만 원 기탁
(재)정원장학복지재단 김용만 이사장, 지스트 발전기금 기탁 / 지스트 제공
(재)정원장학복지재단 김용만 이사장, 지스트 발전기금 기탁 / 지스트 제공

 광주 숭덕고등학교 학교법인인 청송학원 김용만 이사장이 (재)정원(正元)장학복지재단을 통해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 중 생활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에 1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기탁식은 12월 23일(금) 오전 11시 총장실에서 김기선 총장, 전창덕 연구원장 등 지스트와 (재)정원장학복지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정원장학복지재단은 청송학원 숭덕고등학교 설립자인 김길수 선생이 부모님의 뜻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00년 3월 설립했으며, 그동안 장학사업과 사회복지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특히 사회복지사업으로 장애인, 고아, 미혼모가정, 다문화가정, 불우청소년, 무의탁노인과 그 보호시설에 후원금과 물품을 후원하며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2대 김용만 이사장 취임 후, 장학사업과 사업복지사업을 더욱 확대해 올해 지스트에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재)정원장학복지재단의 김용만 이사장은 “우수한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지스트 학생 중 생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있으면 그들의 학업을 아낌없이 지원하여 더 큰 인재로 키우고 싶은 마음에서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기선 총장은 “지스트의 인재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김용만 이사장님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 설립 30주년을 맞는 지스트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연구와 교육 및 지역 혁신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