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6-02 10:53 (금)
전북 무주군, 설천면 입학생 가정에 행복을 전해요!
전북 무주군, 설천면 입학생 가정에 행복을 전해요!
  • 김명자 기자
  • 승인 2023.04.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 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군 설천면에 따르면 가족사진 찍기를 통해 ‘추억을 담아요’ 행사와 청 · 장년 위기가구 또는 장애인가구 등 취약계층 가구 10명에 대한 건강도 챙기고, 안전도 확인하는 요구르트 배달 지원 특화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가족사진 찍기는 설천초등학교와 구천초등학교 입학생인 11가구가 신청해 진행 중이다. 초등학교 입학이라는 소중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도록 온 가족이 가족사진 촬영에 참여하고 있다.

가족의 소중함 그리고,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여 가정의 화합을 유도하고, 가정 위기 예방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액자를 만드는 데 있어서 비용이 만만치 않아 마음은 있으면서 쉽게 접근할 수 없었다.

하지만 무주읍의 담 스튜디오(조인호 대표)의 재능 기부와 지원, 그리고 설천면 반디나눔 후원금을 통해 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꿈과 희망이 가득한 초등학교 입학생 가구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있다.

가족사진 촬영에 참여한 정 모 씨 가족은 “소망하던 꿈을 이룬 것 같고, 가족들과의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어서 고맙다”라고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이지영 설천면장은 “지역의 자원을 통해 아동들에게 행복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웃음 가득한 아동들의 모습을 보니, 무주군의 희망을 보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저출산 고령화와 농촌지역의 인구가 감소하면서 인구소멸의 위기가 있는 가운데 가정의 달이 다가오고 있다“라며 ”아동이 있는 가족에게 관심과 지원을 통해 무주군의 미래에 투자하는 기회가 됐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