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10-04 11:13 (수)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13일~15일 "울릉도나들이"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13일~15일 "울릉도나들이"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3.06.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관 이용자, 재가장애인, 재가장애인의 활동지원사, 장애인가족 포함 60명 참가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3일~15일 복지관 이용자, 재가장애인, 재가장애인의 활동지원사, 장애인가족 을 포함한 60명이 함께하는 지역문화체험활동 "울릉도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지역문화체험활동은 한국가스공사통영기지본부가 후원했으며, 외출 및 나들이가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울릉도 및 독도 관광을 통해 재가장애인과 활동지원사의 관계형성, 장애아동과 부모의 유대관계 강화, 장애부모 육아스트레스해소 등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한 이용자 중 한명은 "휠체어로 배를 타고 울릉도와 독도를 갈 수 있을 거라곤 생각못했는데, 모두가 함께 하니 가능했다. 내 평생에 이런 기회가 있다는 것에 꿈만 같다. 함께 해준 관장님과 복지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고 전했다.

보호자는 "오랜만에 이렇게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나오니 기분이 좋다. 더군다나 울릉도와 독도라는 생각하지도 못한 곳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문화체험활동을 연간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및 문화활동(나들이 등)을 통해 장애인당사자 및 보호자의 삶의 만족도를 증가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